퇴직금 계산 프로그램 (퇴직입력, 퇴직금명세서,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, 퇴직금지급내역, 중간 정산) 서식입니다. 중간 정산 사유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는 중간 정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.※ 프로그램 규격 : MS오피스 엑셀 2013 이상 ※ 프로그램 구성 : 사용방법, 기본정보, 퇴직입력, 퇴직금명세서,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, 퇴직금지급내역, 퇴직금계산 예제
1. 기본정보 사원목록을 입력합니다.
◼ 퇴사자 입력 : 성명, 부서명, 직책, 주민번호, 임원여부, 주소, 입사일자, 퇴사일자를 입력합니다.
2. 퇴직입력 퇴직 내용을 입력 및 저장합니다.
◼ 퇴직 기초정보 입력 : 징수의무자(회사) 정보를 입력한 후, 퇴직자의 성명을 선택하면 기본정보 시트에 입력한 내용이 자동 반영됩니다.
퇴직사유와 작성일자를 선택합니다.
◼ 중간정산 / 퇴사일 입력 : 중간정산과 퇴사일자에 알맞은 정보를 입력합니다.
- 퇴직사유가 중간정산인 경우 : 중간정산/퇴사일 표 내 중간정산 행에 퇴사일 입력 후 (중간정산) 퇴직금 내역에 급여 내역을 입력
- 퇴직사유가 중간정산 외의 경우 : 중간정산/퇴사일 표 내 최종 행에 퇴사일 입력 후 (최종) 퇴직금 내역에 급여 내역을 입력
◼ 저장하기 : 퇴직 내용을 입력한 후 저장하기를 통해 데이터를 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. [저장하기] 클릭 시 신규 저장됩니다.
◼ 불러오기 :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오기 할 수 있습니다.
◼ 수정하기 : [불러오기]를 통해 불러온 데이터를 수정한 후 저장할 수 있습니다.
◼ 삭제하기 : [불러오기]를 통해 불러온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◼ 새로작성 : 현재 작성되어 있는 내용을 모두 지우고 새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.
3. 퇴직금명세서 퇴직금명세서를 미리보기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.
◼ 퇴직구분 선택 : 중간정산자의 경우 (중간정산)퇴직금을 선택하고, 그 외의 경우 퇴직금을 선택하면 서식명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.
[퇴직입력]시트에서 조회한 내용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.
◼ 미리보기/출력하기 : A4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미리보기 및 출력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.
◼ 파일생성 : 별도의 엑셀 파일로 생성되어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4.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미리보기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.
◼ 미리보기/출력하기 : [퇴직입력]시트에서 조회한 내용이 자동으로 연동되며, A4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미리보기 및 출력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.
◼ 파일생성 : 별도의 엑셀 파일로 생성되어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일자 및 성명을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, 일자는 퇴사일자를 기준으로 검색됩니다.
◼ 모두표시 : 저장되어 있는 퇴직금지급내역을 모두 표시할 수 있습니다. [검색하기] 후 전체 내역을 표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